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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용 프록시는 사용자마다 권한을 부여한다고 위의 포스트에서 이야기하였다.
이를 통하여, 권한을 가진 사용자만이 객체에 접근하여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제어할 수 있다.
운영 체제에서 여러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여러 계정을 만들어도, 누구나 열 수 있는 폴더 및 파일이 있는 반면에,
해당 폴더나 파일을 만든 계정이 직접 지정하여 자신만 열 수 있다던가, 지정한 계정만이 열 수 있도록 제어가 가능하다.
아래의 예제는 길드 창고에서 아이템을 넣은 길드원 이상의 직위를 가진 길드원들만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코드이다.
간단하게 하려는 바람에 상속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코드로 작성을 했지만, (다 하고나서 깨달은거 아님ㅠㅠ)
이상적인 형태는 아이템으로 사용할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길드 아이템과 일반 아이템의 파생 클래스로 작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STL을 사용할 때에 길드 아이템이 아닌 인터페이스로 정의하여 두 파생 클래스를 모두 접근 할 수 있도록 만든 후에,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접근 권한을 조절하는 것이 이상적인 형태이다.
위의 형태는 직접 작성하여 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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