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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언리얼을 공부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 된 창이다.


소스코드에서 블루프린트를 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았다.


인터넷을 뒤적여보니 금새 찾을 수 있었다.


위 코드의 BPClassObject 변수를 통해서 블루프린트 Object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이상하게 내가 했을 때는 계속 충돌이 발생하여 엔진이 종료되었다.


한참을.. 정말 한참을... 진짜 한참을.. 충돌과 함께 멘붕이 오면서 해결했다.


그 원인은 생성자에 위의 소스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Input event를 통해서 테스트를 하면서 멘붕이 오면서 같은 오류, 성공한 사람들을 수 없이 검색해보았다.


계속 FObjectFinder 부분에서 에러가 나서 이상하게 생각하고 계속 소스를 보다보니....


혹시나... 하고 생성자에 소스를 넣어보니...


이게 웬걸... 바로 해결이 되고 블루프린트 Object를 사용할 수 있었으니... 멘붕이 나버렸다...


하나 해결했다는 생각에 오늘 공부는 바로 끝!


부디 나와 같이 삽질하는 사람이 발생하지 않기를...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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