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원한 건.. 게임 내의 화면을 원하는 경로로 직접 저장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실력으로 인해 사용하지 못했기에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ScreenShot을 이용하여 저장 및 활용을 해보았다.
언리얼은 Editor에서도 스크린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준다. 엔진 내에서 'F9' 키를 누르면 현재 화면이 저장된다.
이를 게임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Script로 제공하고 있다.
위의 코드는 모두 게임 내 화면을 저장하는 코드이다.
차이점은 콘솔 커맨드를 사용하느냐, 엔진 내 함수를 호출하느냐의 차이일 뿐 크게 다르지는 않다.
저장되는 폴더는 현재 프로젝트 폴더부터 'Saved / ScreenShots / Windows' 폴더에 저장된다.
반응형
'게임 개발 끄적 > Unreal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Time Manager (0) | 2017.11.24 |
---|---|
[UE4] 소스코드에서 이미지 로드 (2) | 2017.11.24 |
[UE4] Json을 사용한 Load (0) | 2017.11.24 |
[UE4] Json을 사용한 Save (0) | 2017.11.24 |
[UE4] 블루프린트 로드 (0) | 2017.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