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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저번에 하지 못했던 카메라 시점을 통한 화면 캡쳐를 성공했다..!


저번 포스트에서는 ScreenShot을 이용하여 화면을 캡쳐하였다.


이번에는 Unreal에서 제공하는 'Render Target'을 이용하여 화면을 캡쳐해보도록 하겠다.




화면이 캡쳐되는 과정은 Unreal에서 제공해주는 'Scene Capture Component 2D' 덕분이다.


'Scene Capture Component 2D'는 해당 Component에 속해있는 카메라에 보이는 화면을 'Render Target'을 통해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Scene Capture Component 2D'의 'Render Target'을 생성하여 Component의 'Texture Target'으로 설정한 후, 'Scene Capture Component 2D'의 'Capture Scene'을 호출한다.


'Capture Scene'을 호출하면 현재 보이는 화면이 Component의 'Texture Target'으로 렌더링된다.


그 후에 'Save Render Target'을 호출하여 저장할 경로와 파일명으로 저장해주면 된다.


하지만 frame 단위로 저장을 할 때에 연산 작업이 많기 때문에 진행이 느려진다는 단점을 가지지만, 단일 화면을 보여주는 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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