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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 패턴은, 명령을 내리는 개체와 명령을 실행하는 개체를 나누는 패턴이다.
명령을 실행하는 개체를 인터페이스화 시킴으로써 콜백(Call-Back)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에, 키 입력을 받아 명령을 실행하고, 취소하고, 다시 되돌리는 등에 대한 작업이 가능하다.
이러한 작업을 할 때에 명령 패턴을 주로 사용한다.
명령 패턴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가상 인터페이스로부터 상속받는다.
아래의 예는 캐릭터의 전후좌우에 대한 명령을 입력 받고, 취소할 수 있다.
또한 키를 바꾸어 다시 입력 받고, 취소가 가능하다.
개체가 콜백이 가능하도록 만들면, 데이터를 주고 받는 행동들에 대한 제약이 작아진다.
때문에 개체의 함수를 호출하는데에 있어, 다른 개체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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