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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에서 제공하는 SaveGame을 블루프린트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C++에도 포스트했지만 블루프린트에서는 그보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먼저 데이터를 정의할 SaveGame을 상속받은 블루프린트를 생성한다.


생성한 블루프린트에 저장할 데이터 Type의 변수들을 선언한다.



Save & Load를 사용할 블루프린트를 열어 Create Save Game Object 노드를 생성하면 Save 할 준비가 끝난다.


Create Save Game Object 노드를 생성하여 Class로 생성한 SaveGame 블루프린트로 정의한다.


그리고 선언했던 변수에 값을 저장한다.


저장을 완료 한 뒤, Save Game to Slot 노드를 불러, 생성한 SaveGame과 Slot Name, Index를 넣어주면 저장이 끝난다.



불러오는 건 Load Game from Slot으로 이전에 Save 했던 Slot Name과 Index만 전달해주면 된다.


Load Game from Slot 노드로 SaveGame을 생성 한 후, 저장한 블루클래스로 Cast 해준 후 값을 불러오면 된다.


Print String과 같은 출력 노드를 사용하면 저장한 데이터를 불러오는지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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