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nreal에서 CCTV와 같은 역할을 하게 해주는 Scene Capture 2D 컴포넌트가 있다.


Scene Capture 2D 컴포넌트는 카메라와 같지만, 카메라의 시점을 이미지화 시킬 수 있다.




Unreal 창에서 Scene Capture 2D 를 화면에 드래그하면 카메라와 같은 모양의 오브젝트가 생긴다.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Details 탭을 보면 Scene Capture 내의 Texture Target이 있다.


여기에 카메라의 시야를 공유할 Texture Target을 넣어주면 된다.



Render Target이 Texture Target에 해당한다.


Render Target은 [Content Browser]에서 우클릭 후 [Materials & Textures]를 통하여 생성할 수 있다.


생성한 Render Target을 Texture Target으로 드래그하여 선택한다.



여기까지가 카메라 View를 Texture로 만드는 작업이다.


여기서 Texture를 Material로 사용할 것인지, Image로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 설정하는게 다르다.



Material로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배치하고 싶다면, 



먼저 Content Browser에서 오브젝트에 사용할 Material을 만든다.


만들어진 Material을 더블클릭하여 Blueprint 창을 연다.


그리고 이전에 생성한 Render Target을 드래그하여 블루프린트에 배치한다.



그리고 Base Color에 배치한 뒤, 원하는 오브젝트에 Material을 사용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Material 위치에 카메라 View가 보이게 된다.





Widget UI Image에 배치하고 싶다면, 


Scene Capture 2D의 Capture Source 옵션을 바꿔야한다.



# Image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


Final Color (LDR) in RGB

SceneColor (HDR) in RGB, SceneDepth in A

DeviceDepth in RGB


위의 3가지 옵션으로 변경해야 Widget의 Image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변경하여도 Material에서는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에 변경하면 된다.


그리고 Widget에서 Image를 생성하여 배치한 후, Brush Image에 해당 Render Target을 넣어주면 된다.



반응형

'게임 개발 끄적 > Unreal (Blue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eprint] Blueprint Node Copy & Paste 구성 요소  (0) 2023.08.14
[UE4] Sound Visualize (Sound Visualization - Plug In)  (0) 2018.03.20
[UE4] Mirror  (0) 2017.12.21
[UE4] Save Game  (0) 2017.12.06
[UE4] Drag & Drop  (0) 2017.1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