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만들고 싶은 게임이 생겨서 다짜고짜 개발에 들어갑니다.
개발 진행을 위한 기본 셋팅을 진행합니다!
UE4를 사용할까 하다가, 그래도 UE5 정식 출시 전이고, 얼리 액세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UE5로 개발해볼까 합니다.
UE5는 현재 개발 진행중이므로, 개발 & 엔진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Git을 통해 다운받습니다.
https://github.com/EpicGames/UnrealEngine/tree/ue5-early-access
위의 링크를 통해 Unreal Engine을 Git으로 받을 수 있으며, 5.0 브런치를 메인 엔진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버전 관리를 위한 Git을 이용하며, Git Tool로는 현재 사용중인 Fork를 사용하기로 결정!
물론 Free Ver. Fork...
Fork는 이미 설치되어 있으니, UE5만 Git Clone을 진행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Setup.bat / GenerateProjectFiles.bat 를 진행하여 UE5.sln을 생성합니다.
UE5 Build는 꽤나 오래 걸립니다...
Build 진행 사항만 6000개 가까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Build 걸어두고, 다음날 아침에 확인하고 출근을........
어쨋든! 아직 개발은 시작하지 않았으므로 1일차를 유지하며!
Build가 완료되면 UE5 Project를 생성합니다.
저는 탑뷰 시점의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기에, Top Down Project를 생성하여 진행합니다.
Git은 비밀로 진행하기 위한 Private Repository로 만들고...
Git Ignore는 UE5로 개발할 예정이니, Default Unreal Engine으로.
Project를 설정한 폴더를 Git Root 폴더로 설정하여,
Engine ini, uasset, source 등 모든 파일들을 Git으로 관리합니다.
Fork 프로그램으로부터 Git으로 커밋되는 것 까지 확인!
이제 개발을 시작할 준비가 완료되었네요.
1일차는 셋팅으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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