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캐릭터의 상태, 애니메이션, 스킬, 등등,,
앞으로 Data Table을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추측된다.
때문에, Data Table Manager를 통해 Data Table의 데이터를 가져오고,
좀 더 빠른 접을을 위해 Gameplay Tag를 사용하려고 한다.
일단 동작 작동 여부를 위한 Gameplay Tag Table을 Project Settings에 추가해주고,
Tag를 통해 사용될 FTableRowBase를 상속받는 Struct를 만들어주면 된다.
FTableRowBase를 상속받아 만든 Struct를 BlueprintType으로 만들어 Data Table로 생성!
Singleton으로 Data Table Manager를 만든 후, Data Table Manager에 생성한 Data Table들을 참조함으로써 Editor와 InGam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러면 이제 Tag를 사용해서, Data Table에 있는 항목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후에 필요한 Manager들을 생성하여, Singleton 또는 State에서 관리할 예정이다.
이제 Tag를 사용하여, Blueprint Editor에서 수정하지 않더라도, 코드 상에 Tag만 변경하여 사용함으로써 이후의 개발을 좀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
반응형
'프로젝트 > Project Daru'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일차] 이동 방식 변경 및 Projectile 추가 (0) | 2021.12.14 |
---|---|
[5 일차] 버그 수정..? (0) | 2021.11.28 |
[4 일차] 인벤토리와 아이템 (0) | 2021.11.20 |
[2 일차] Character 생성 (0) | 2021.11.13 |
[1 일차] Project Daru 셋팅 (0) | 2021.11.09 |